동대문시각특화장애인복지관, 지역주민 대상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시복 댓글 0건 조회 157회 작성일 25-11-13 15:20본문
동대문시각특화장애인복지관(관장 진태진, 이하 복지관)은 지난 9월 26일(금), 장안근린공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장애 이해 OX퀴즈, 장애체험 미로찾기, 점자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시각장애인의 일상과 에티켓을 주제로 한 OX퀴즈와 시각장애 유사 체험인 미로찾기 활동은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다양한 연령층이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장애인식개선 리플렛을 배포하여 지역주민들이 장애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약 100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 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약 96%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으로 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민경(가명)씨는 “복지관이 공원 같은 열린 공간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의미 있었다.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어 좋았고, 뜻 깊었다”고 말했으며, 복지관 담당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동대문시각특화장애인복지관은 지역 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올바른 인식을 확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이전글2025년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작은음악회” 성료-발달장애인 17명 무대 올라 25.11.13
- 다음글동대문시각특화장애인복지관, ㈜애드리절트 후원으로 시각장애인 생활용구 지원사업 추진 25.10.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